보령시, ‘2023년 청년동아리 활성화’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 ‘2023년 청년동아리 활성화’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2023년 청년 동아리 활성화 및 지역착근형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동아리 14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특색 있는 동아리 문화 형성과 동아리 교류를 활성화해 양질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청년들의 관심·취미 분야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삶에 활력소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지원사업은 두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3인 이상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10팀을 선정하여 팀당 13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착근형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5인 이상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4~6팀을 선정하여 팀당 160만 원에서 22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보령시 청년의 날 행사 참여가 가능한 동아리 등은 우선해서 선발한다. 단, 정치·종교·단순 친목·영리활동 등 동아리 지원사업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아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 및 공모 절차, 평가 기준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누리집 시정소식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