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부정축산물 특별 점검’ 실시 | 뉴스로
경북봉화군

봉화군, ‘부정축산물 특별 점검’ 실시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다가올 추석 명절을 대비해 지역 내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부정축산물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소비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을 예방하고,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축산물이력제 이행사항 특별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주요 검검내용은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기준 준수, 보관·운반과정의 냉장·냉동 기준 준수, 불량달걀 유통, 산란일자 허위표시, 포장육·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준수, 소비(유통)기한 경과 축산물의 적정처리, 전통시장 내 닭·오리고기 판매업체 부정 유통·취급, 냉동식육을 해동해 냉장식육으로 생산·판매 여부, 축산물이력제 준수 등이다.

아울러 군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소비기한’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이번 점검 시 ‘소비기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소비기한은 실제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으로 유통기한보다는 길어서 소비자는 식품의 보관기간을 지금보다 늘릴 수 있고, 업체는 식품 폐기량을 줄일 수 있다.

이승호 농정축산과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점검을 빈틈없이 진행하고, 축산물에 대한 위생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