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최다 선정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최다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에서 선정한 야간관광자원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광역시 중 제일 많은 8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발한 야간관광 브랜드 이미지로, 전국의 야간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홍보 마케팅하고 있다.

이번 100선은 공식 야간관광 브랜드 대한민국 밤밤곡곡 선포 이후 처음으로 선정한 야간관광명소로, 부산시는 광역시 중에서는 가장 많은 8곳이 선정돼 그 어느 도시보다도 밤이 즐거운 도시임을 입증했다.

이번에 선정된 부산의 야간관광자원 8곳의 특징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8곳을 살펴보면 광복로 빛축제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다대포 낙조분수, 달빛갈맷길걷기, 미드나잇 디너크루즈, 부산불꽃축제, 서면빛축제와 전포카페거리투어, 해운대빛축제로, 단순히 야간경관으로만 구성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시는 상기 명소에서의 경험을 통해 관광객들이 두 번, 세 번 방문하고 싶도록 만듦으로써 체류형 관광객을 늘리고,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은 야간경관뿐 아니라, 접근성, 편리한 대중교통, 풍부한 먹거리와 숙박시설 등 기반 시설도 풍부해, 이미 ‘야간관광하기 좋은 도시 1위’로 꼽히고 있다”라며, “단순히 보는 것을 즐기는 것에서 그치는 관광은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 낼 수는 없다. 몇 번을 와도 특별하게 기억에 남을 ‘별바다부산’의 밤을 선사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야간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국제관광도시사업에 이어, 올해 문체부 공모사업 ‘야간관광특화도시 조성사업(국제공모형)’에 선정돼 4년간 국비를 지원받는 등 세계적인 야간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