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광역시교육청, 저류조 및 펌프시설 축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부산광역시교육청, 저류조 및 펌프시설 축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산 동구청(구청장 김진홍)은 부산과학체험관 공원부지 지하에 저류조 및 펌프시설(이하 저류조시설) 축조를 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권혁제 창의융합교육원장)과의 업무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0년 7월 집중호우로 초량 제 1지하차도를 포함한 초량동 저지대 일원의 침수피해에 대한 예방대책으로 마련되었다. 침수피해를 계기로 동구청은 해당 지역을 초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하였으며, 부산시교육청과 부지확보에 관한 협의를 진행 후 부산광역시의회 동의를 거쳐 저류조시설을 설치하게 되었다.

부산과학체험관 공원부지 지하에 설치되는 저류조시설은 집중호우시 저지대로 유입되는 빗물을 임시 저장하여 인접 해안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게 되며 침수피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은 “지난 2020년 초량 제 1지하차도에서 소중한 생명을 앗아간 사고를 계기로 재발 방지 목적으로 그동안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필수 시설인 저류조 설치 부지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부산광역시교육청의 대승적인 협조를 통해 재해예방공사을 신속히 추진하여 자연재해 없는 ‘안전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