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기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 33곳 선정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중기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 33곳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2024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에 총 7개 사업, 전통시장 등 33곳이 선정돼 국비 19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확보한 국비 19억 원과 지방비 8.5억 원 등을 포함, 총 30억 원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7개 사업은 특성화시장 육성(문화관광형, 디지털 전통시장), 노후전선정비, 화재알림시설지원, 시장경영패키지 사업 등이 있다.

먼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가운데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화 요소를 집중 육성·지원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에 부산자유시장, 반송큰시장, 하단오일상설시장이, 온라인 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전통시장’에 민락골목시장이 선정됐다.

또한, 조기 발화요인 감지를 위한 화재알림시설 설치 및 노후전선 정비사업의 대상지로 구포축산물도매시장, 봉래시장, 남항시장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지역․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상인회가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지에 23곳의 전통시장과 상인연합회 부산지회가 선정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부산 전통시장만의 경쟁력을 가지고 자생할 수 있도록 우리시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