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5분도시 지역특화 창업 거점시설 조성 박차!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15분도시 지역특화 창업 거점시설 조성 박차!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최근 도심형 청년 창업·주거 복합공간 5호점으로 해운대구 반송동 옛 세나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등 15분도시 지역특화 창업 거점시설인 ‘도심형 청년 창업·주거 복합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해운대구 청년 창업주거 복합공간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로 폐원한 어린이집을 오는 12월까지 새로 단장해 청년 창업인의 꿈으로 채울 계획이다.

‘도심형 청년 창업주거 복합공간 조성’ 사업은 청년 창업인을 대상으로 창업 공간 외 정주 여건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지역 내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심형 청년 창업주거 복합공간은 일상생활에 밀접한 도시 공간의 생태적 전환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열린 생활형 공유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15분도시 개념과 연계해 지역 ㅊ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 공간에 조성되는 주거 공간에는 역내(로컬)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개념을 도입했다. 부산 역외 기업에만 혜택이 주어지던 기존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확장해 지역 내 기업에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시민 체감도를 높였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친환경 신생기업(그린스타트업) 타운, 지식산업센터 등 적극적으로 창업 공간 조성에 나서고 있지만, 아직도 수도권에 비하면 부족한 실정”이라며, “우리시는 지속해서 청년의 일자리, 거주 공간으로써의 주거복합공간 조성에 적극 나서, 청년 창업인들이 부산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청년 창업 인구가 유입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