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본격 추진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본격 추진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연구 개발된 농업기술 보급을 위해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을 받아 현지 실태조사를 거친 후 2월에 열린 농업 관련 기관·학교·단체 협동체인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사업 참여 의지와 신기술 보급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시범사업은 총사업비 6억 9천 1백만 원을 투입해 기술농업, 시민농업, 인재양성 3개 분야 18개 사업 37개소에 대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품목별 데이터 기반 생산모델 보급 시범사업,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식물활용 시범사업,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 등 지역 및 농업 여건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기술과 시범요인이 투입되는 현장 중심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업농가를 대상으로 밀착형 과학영농 기술지도를 실시하며 중간평가회(7월) 및 종합평가회(12월)를 개최해 사업추진 중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농가의 기술 수준 향상 및 지역 농업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