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부산미래유산’ 시민제안 공모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2024년 ‘부산미래유산’ 시민제안 공모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1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4년 부산미래유산 선정을 위한 부산미래유산 시민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다수의 부산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고 있고 미래세대에 남길만한 가치가 있는 유·무형의 것이다. 단, 근현대로 한정되며 기선정된 부산미래유산 및 기존 문화재, 부산시지정근대건조물은 제외된다.

시는 이번에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시민(50명 이내)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그 제안 내용을 부산미래유산 누리집(www.busan.go.kr/futureheritage)에 게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부산미래유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오늘(11일)부터 4월 30일 공모 기간 내 공모신청서를 전자우편(b-heritage@naver.com) 또는 큐아르(QR) 온라인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재민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부산미래유산은 시민이 기억하고 공유하며 미래세대에 남길 가치가 있는 부산의 유산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미래유산을 보존·관리·활용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라며, “후보 모집 단계에서부터 시민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