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국비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2025년 국비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2일) 오후 3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2025년 국비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 보고회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가 올해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글로벌 허브도시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에 필요한 사업들의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추진 상황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논의될 주요 신규 발굴 사업은 미래차 전용 플랫폼 지원 디지털트윈 시스템 구축, 구덕운동장 복합개발사업, 부산항 스마트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OTT 플랫폼 거점 촬영스튜디오 건립 등이며, 주요 계속사업은,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사상~하단선, 하단~녹산선 건설, 미래차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 기반 구축, 아미산 낙조 관광경관 명소화 등이다.

시는 올해 시정 운영 방향에 따른 5대 추진전략인 모두가 살고 싶은 시민행복도시, 글로벌물류·거점도시, 글로벌금융·창업도시, 글로벌디지털·신산업, 글로벌문화·관광도시를 중심으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진행 중인 사업도 국비를 최대로 확보해 추진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대응 방안을 모색 중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24년 올해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실현할 수 있는 골든 타임으로, 부산시민과 함께 다시 한번 하나가 되어 힘껏 달릴 것”이라고 강조하며, “부산만의 색깔을 가진 부산의 미래를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부산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