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고지대 보행취약지 정비사업 진행 | 뉴스로
부산 진구

부산진구, 고지대 보행취약지 정비사업 진행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2023 도시환경 개선 ‘원년의 해’ 주요사업의 일환으로 ‘고지대 보행취약지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지대 보행취약지 정비사업은 낙상사고 빈도가 높은 고지대 이면도로에 안전난간 등 보행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 증진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에서는 올해 상반기 구비 약 3천만 원을 들여 17개소에 대해 안전난간을 설치하였다. 그러나, 주민들의 추가적인 공사요청이 있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경사가 심하고 낙상사고 우려가 높은 가야, 개금, 전포, 당감, 부암, 초읍, 범천동의 7개 권역 168개소(연장 4,400m)을 선정하였다.

안전난간 설치에 필요한 예산 1억원 을 추가로 확보하였으며 즉시 설치가 가능한 구간들에 대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유지 등 개인 소유지의 구간은 토지소유자의 동의 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일부 구간에 LED등이 매립된 난간을 설치하여 야간 보행자에게 시야확보와 보행편의를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행복한 도심 보행환경을 구축하여 ‘쾌적한 도시‧건강한 구민‧살고 싶은 부산진구’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