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노숙인 개별수면실 운영한다 | 뉴스로
부산 진구

부산진구, 노숙인 개별수면실 운영한다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의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31일 응급잠자리(일시보호시설) 기능보강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개별수면실 개보수를 완료하고, 잠시 중단됐던 운영을 재개했다.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는 노숙인 상담 및 서비스 연계 등을 수행하는 노숙인 지원시설로 기존에 노숙인 일시보호를 위한 응급잠자리 및 휴게실을 제공해왔다.

지자체를 통해 총 5,930만 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개보수 사업으로 응급잠자리는 다수의 인원이 한 공간에서 2층 침대로 이용했던 기존 구조에서 개인별로 별도 구분된 개별수면실로 탈바꿈했다.

이번 개보수로 감염병 취약 상황에 대비하고 개별 공간을 마련하여 노숙인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수면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노숙인들은 총 23개의 수면실을 포함한 남·여 각각 분리된 화장실, 샤워실과 세탁서비스 등의 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김명선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개별수면실 개보수 공사를 통해 거리 노숙인들께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심신의 안정을 찾길 바란다. 또한 응급잠자리 이용뿐만 아니라 각종 복지서비스 및 관련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지역사회로의 안전한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