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A등급 달성 | 뉴스로
부산 진구

부산진구,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A등급 달성

부산진구(김영욱 구청장)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단제장의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전국 226개 지자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공약실천계획 자료 등을 평가한 것이다.

평가항목은 갖춤성(60점), 민주성(25점), 투명성(15점), 공약 일치도 분야이고, 평가방식은 평가항목에 따른 35개의 세부지표별 절대평가로 총점 90점 이상은 SA등급으로, 80점 이상은 A등급으로 선정했다.

4대 분야 합산 점수가 80점 이상을 넘어 A등급을 받은 부산시 구․군은 부산진구를 포함하여 8곳이며, 부산진구는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대비 등급이 향상되었다.

부산진구는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공약사업 실천보고회를 열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업 ‘5대 분야 39개 단위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확정 짓고 이를 부산진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향후 적극적인 재정확보와 자체 평가 등을 통해 미비한 점을 보완하여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