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 행사와 본행사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본행사)는 오후 2시부터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취업 준비의 우선순위),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주),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부스),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공간(부스)을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성조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우리시는 이전공공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해 정착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부산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