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금정산성길 18,845 워킹페스타’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부산 금정구, ‘금정산성길 18,845 워킹페스타’ 개최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2022 금정산성길 워킹페스타’에 참여할 가족 단위 참가자를 11월 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정산성길 워킹페스타’는 금정구 역사테마 관광 프로그램인 ‘익사이팅(Exciting!) 역사여행, 금정산성 수호대’의 올해 마지막 행사로 금정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느끼고 배우며 문화유산을 친근하게 접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달 12일 금정산성 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금정산성 동문 역사트레킹, 수문장 기수행진 퍼레이드, 금정산성 수호대 무예 공연, 신비한 마술공연 등 가족과 즐겁게 거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참가 신청은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금정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금정구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24일간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금정산성길 워킹페스타’를 운영한다. 모바일 앱(APP)을 통해 금정산 고당봉, 금정산성 북문·동문·남문, 금정산성마을을 잇는 총 7개의 코스 가운데 1개 코스 이상을 완주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문자 발송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정구 문화관광과(051-519-40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전국에서 가장 긴 1만 8,845m에 달하는 금정산성길 속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금정산의 가을 정취를 느끼면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