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미래드림-ON캠프(영어·과학·경제)’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부산 금정구, ‘미래드림-ON캠프(영어·과학·경제)’ 개최

부산광역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드림-ON 영어, 과학, 경제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영어캠프’는 기존에 운영해오던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소속 원어민 교수진으로 구성된 강사들과 함께 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 등의 집중교육과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생활영어, 영어권 문화학습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간의 합숙을 통해 진행된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항공우주 과학캠프’는 누리호 2차 발사 성공과 함께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부산대학교 기계관, 사천 일원에서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이론·실습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학교 교육과정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심화 과정 주제 탐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경제(금융) 캠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16일(저학년), 17일(고학년) 양일간 BNK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교육용 통장개설, 고객 상담, 입금·출금 등 은행 업무를 체험하고, 금융 골든벨, 금융상품 개발, 모의투자대회 등 어렵고 딱딱한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금정 미래드림-ON 캠프’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캠프별 일시, 대상, 인원 등을 확인하여 오는 20일부터 금정 다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금정구는 항상 우리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미래드림-ON 캠프에서 준비된 다양한 체험활동과 호기심 자극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