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희망한줌사업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부산 금정구, 희망한줌사업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개최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지난 31일 세정나눔재단(이사장 박순호)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와 손잡고 ‘위기가정 지원을 통한 일상회복, 희망한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정나눔재단에서 1년간 총 3천만 원을 후원하고, 부산 금정구에서 대상자 발굴 및 선정,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배분하는 3자 협약 형태로 진행됐다.

본 협약으로 전달되는 세정나눔재단의 후원금은 앞으로 희망한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 사업은 가족 구성원의 질병 및 실직·사고 등 일시적 위기 상황에 처한 취약 가정을 선제적으로 발굴 지원하여 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생활에 복귀하도록 돕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 경기침체로 언론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자주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세정나눔재단에서 위기가정들을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손잡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탁금이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달되어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 금정구는 앞으로도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복지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