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2022년은 구민의 완전한 일상회복에 집중할 것’ | 뉴스로
부산금정구

부산 금정구, ‘2022년은 구민의 완전한 일상회복에 집중할 것’

정미영 금정구청장이 지난 8일 열린 제288회 금정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구정연설을 통해 2022년도 구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방역수칙 준수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구민에 대한 감사의 인사로 구정 연설을 시작했다.

이어 “2022년 예산은 ‘구민의 일상이 행복한 지속가능발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밑거름으로 쓰일 것이며, 고용안정과 사회안전망 강화에 중점을 두고 도시기능 회복을 통한 구민 삶의 질 향상과 미래세대를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환경과 교육, 복지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로 미래 세대와 함께 누리는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ESG 전략을 구정에 도입하는 방향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구민의 삶을 지키고 완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여 지속가능발전도시 금정을 완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구민과 구의원들의 변함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구는 2022년 원활한 구정 운영을 위해 예산안을 올해보다 13.48% 증가한 5,232억 원으로 편성해 금정구의회에 제출했다.

2022년도 예산은 4대 전략인 사람이 최우선인 포용사회 구현, 경제활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미래세대가 함께 누리는 생태환경, 소통과 공감으로 거버넌스 강화 등 ‘구민의 일상이 행복한 지속가능발전도시, 금정’실현을 위해 투입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