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ESG 실천’ 본격 추진 | 뉴스로
부산금정구

부산 금정구, ‘ESG 실천’ 본격 추진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구민의 일상이 행복한 지속가능발전도시, 금정’을 목표로 ESG(환경, 사회적 가치, 거버넌스) 전략을 본격적으로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ESG 실천과제를 발굴했다고 밝혔다.

구정 주요 업무 중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과제부터 도입하고자 환경 분야를 중점으로 발굴한 결과 총 72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고, 이 중 추진 불가능한 사업을 제외하고 올해 추진 가능한 사업은 즉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실천과제 발굴로 부산 금정구청과 함께하는 갈맷길 플로깅, 금정 ‘예술로 떠나는 ECO 소풍’, 금정구 자활 플라스틱 재탄생중 사업, 몸도 환경도 건강해지는 클깅 탄소 줄이기 실천 챌린지, 원룸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시즌 Ⅲ 등 다양한 과제가 발굴됐다.

또한 금정구 전 직원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섯 가지‘금정구 ESG 실천약속’으로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 △일회용품, 현수막 없는 행사 운영, △종이 없는 회의 활성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사무실 내 일회용품 ZERO!를 선정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기 위해 생활 속 작은 실천과제부터 시작하여 ESG 실천 움직임을 확산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금정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