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악취저감 소규모 주민참여 첫 간담회 개최 | 뉴스로
부산기장군

부산 기장군, 악취저감 소규모 주민참여 첫 간담회 개최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6일 정관보건지소 3층 환경통합관제센터에서 악취저감을 위한 소규모 주민참여 첫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정관 의료폐기물 소각장과 인접한 아파트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환경통합관제센터 운영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악취로 인한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악취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환경통합관제센터는 관내 악취관리를 위해 지난 2018년 5월 개소 이후 3천900여 건의 환경민원을 처리하고 사업장 순찰을 강화하는 등 365일 24시간 불철주야로 노력해 오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환경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서 GIS(지리정보시스템)플랫폼 기반 최신 악취감시 시스템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면서 “앞으로도 실시간 악취모니터링 및 악취포집, 수시점검 등 악취배출 사업장 관리를 더욱 강화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환경통합관제센터 관계자는 “추후 지속적으로 주민협의체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도록 힘쓰겠다”면서 “악취 배출 사업장 관리를 더욱 강화해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민선 8기 공약사항인 환경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스마트 환경감시시스템 강화와 배출사업장 시설지원 등 관리를 강화하고, 고질적인 악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악취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