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보건소, ‘금쪽같은 내 심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실 운영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보건소, ‘금쪽같은 내 심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실 운영

부산 남구보건소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을 예방하고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금쪽같은 내 심뇌!’ 교실 1기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1기 1~2회차는 고혈압·당뇨병의 이해 및 관리, 합병증 예방 이론 교육, 올바른 자가 혈압·혈당 측정법 교육 및 실습, 심폐소생술 및 응급 처치 교육 및 실습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3~6회차는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한 운동 및 영양 교육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내실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심뇌교실에 참여한 주민은 “고혈압·당뇨 환자들이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 중요하지만 직접하기 힘들었던 혈당 측정 실습과 심폐소생술을 실제로 체험해보니 나도 할수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쪽같은 내 심뇌!’ 교실 상반기 1기는 모집 마감됐으며 2기는 5월 2·9·16일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 예정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교실 운영 후 신청자에게 혈압계·혈당계 무료 대여 연계 및 원스톱 건강관리서비스를 등록하여 개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