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제안 공모 및 선호도 설문조사 실시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제안 공모 및 선호도 설문조사 실시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2023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앞서 우리 구에 기부를 유도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답례품 발굴을 위해 오는 25까지 답례품 제안 공모 및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답례품 제안은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godo1516@korea.kr) 또는 남구청 행정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답례품 선호도 설문조사는 남구 홈페이지 알림존에서 링크 클릭 후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금 한도는 개인별 연간 500만 원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고, 기부액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를 들어 10만 원을 기부하게 되면 13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답례품 제안 공모 및 설문조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구 홈페이지와 남구 공식 SNS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