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관광지 공공와이파이 및 유동인구분석시스템 설치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관광지 공공와이파이 및 유동인구분석시스템 설치

천혜의 자연경관과 문화가 있는 남구에는 오륙도, 이기대공원, 유엔평화공원 등 관광명소들이 있으며 매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관광객 현황과 관광명소에 대해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하고자 관광지 유동인구분석시스템을‘23년 12월에 설치함과 동시에 남구 관광지에 오신 주민들과 여행객들에게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설치된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9개소(오륙도, 이기대공원, 용호별빛공원 등)로 기 설치된 공원, 공공기관, 버스정류장, 전통시장 등 남구 전역에 총 143곳이며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Public WiFi Free’또는‘Namgu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관광지의 일별, 시간대별 유동인구분석 데이터와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장소는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은“이번 관광도시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을 통해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