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버스킹 공연 실시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버스킹 공연 실시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오는 4월부터 사운드팩토리 판의 ‘오늘도 공연 한 판, 얼쑤!’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부산시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운드 팩토리 판의 오늘도 공연 한 판, 얼쑤!」공연을 총 6회 개최하여 일상의 거리에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국악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국악예술을 선보이기 위해 각 회차별로 대중가요를 국악기로 재해석하고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 전통판소리에 현대적 요소를 결합한 모던판소리 공연, 국악과 어쿠스틱의 서정적인 멜로디를 연주하는 힐링 공연, 전통음악요소를 다양한 음악과 조합하여 노래, 춤, 연주로 표현하는 공연,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임을 알릴 수 있는 월드국악 공연, 동․서양 악기가 조화를 이룬 한국적인 크로스오버 공연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연은 피리, 태평소, 가야금, 대금, 장구 등의 국악기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의 서양악기를 결합하여 연주하게 되고 그 중 대중가요를 국악기로 재해석하고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1회차 공연은 4월 27일 정오에 구청 앞 테마 광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은 “남구를 무대로 청년예술가들에게 다양한 공연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도 일상의 거리에서 다채로운 예술 공연을 접하면서 일상 속 문화생활을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