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부산, 과거와 현재를 잇다’ 전시 성황 | 뉴스로
부산 동구

부산 동구, ‘부산, 과거와 현재를 잇다’ 전시 성황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구 부산진역사의 복합문화공간 동구문화플랫폼 시민마당에서 오는 3월부터 ‘부산, 과거와 현재를 잇다’ 첫 번째 기획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해외 및 수도권에서 주로 활동하는 현대도예계의 거장과 부산·경남에서 작업하는 청년 신진작가의 전시를 한 곳에서 조망하며 과거, 현재, 미래가 융합된 작품으로 다양한 미술의 지평을 넓힐 기회를 마련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후보 도시의 문화적 역량과 시민의식을 고취함에 그 의미가 있다.

한 달 반 동안 전시 관람객 2,000명을 넘어 2022년 4월 개관 이래 누적관람객 25,000명 이상이 동구문화플랫폼 시민마당 전시를 관람하였고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전시뿐 아니라 관련 행사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한국에서 도예를 전공하고 프랑스 보자르에서 수학한 현대도자작가 김정범의 특별한 예술교육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놀이’, 우리 전통예술을 접할 수 있는 ‘누구나 쉽게 배우는 우리민화 그리기’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관련 전문가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고 창의미술 수업을 유료로 진행하는 ‘전시설명+만들기체험’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동구청은 구)철도역사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수준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생활 가까이에서 접할수 있도록 거점문화공간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