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동래부 동헌 경관조명 사업 완료…관광명소 기대 | 뉴스로
부산동래구

부산 동래구, 동래부 동헌 경관조명 사업 완료…관광명소 기대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13일 저녁 7시 동래부 동헌에서 경관조명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래부 동헌 내부에서 개최된 이번 점등식은 식전공연, 경과보고, 버튼 터치, 현장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점등식이 개최된 3월 13일은 1919년에 동래고보 학생들이 동래부 동헌 앞 망미루에 올라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날이어서 더욱 의미를 더하였다.

경관조명 사업은 동래시장과 수안인정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동래구의 새로운 야간관광 명소를 만들기 위해 2023년 2월부터 진행됐다,

전체적으로는 살구색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충신당, 망미루, 향나무는 5초 간격으로 다양한 색감으로 변하게 연출하여 강조점을 주었다.

또한, 이동식 무대 1식, 스마트 벤치 3개, 수목벤치 2개가 신규로 설치되었고, 동래부 동헌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자리에 설치된 스마트 벤치의 좌석 바닥은 여름에는 서늘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조정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동래부 동헌에 경관 조명을 넣어 야간 명소이자 주민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정비했다”며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니 새롭게 단장한 동래부 동헌에서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