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주민과 나눠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주민과 나눠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12월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전문가의 역량강화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 사업성과 공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 마을복지계획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특강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 전략’을 주제로 부산생명의전화 홍재봉 원장이 강연을 이끌었다.

유공자 표창은 적극적인 참여와 남다른 활동으로 모범을 보인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손창희,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성정애, 구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유외환, 구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신영미,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손보경, 화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취혜순, 만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허정숙, 만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은숙 등 총 8명에게 수여했다.

우수사례는 만덕2동 ‘문화로운 만덕, 키오스크로 무난하게’ 사업이 최우수로 선정되었으며, 만덕1동 ‘이웃과 이웃이 하나되는 원 care 만덕1동’ 사업과 화명1동 ‘따뜻한 손길, 마음 나눔’ 사업이 공동 우수로 선정되어 사례발표에 나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은 “올 한해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견하고 든든한 지역보호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두에게 감사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어 더욱 발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올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구에서도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