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평생교육 이끄는 ‘제 3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성료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평생교육 이끄는 ‘제 3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성료

부산 북구(오태원 구청장)는 지난 6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11회(33시간) 제 3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해, 전체 수강생 15명 가운데 11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행복학습매니저는 평생학습으로 주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북구의 평생교육을 이끌어 갈 주민 평생학습 자원활동가로서, 주요 내용은 평생학습시대 및 정책 이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행복학습매니저 비전 수립 등 향후 실제 활동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정으로 진행했다.

올해 하반기 실습을 거쳐 내년 1월 중 북구 행복학습매니저로 위촉할 예정이다.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은 “근거리 생활 속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행복학습센터의 확산과, 주민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행복학습매니저 양성으로 평생교육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산 북구 관계자는 “3기 양성과정 운영 중 적극적인 수업 참여로 평생교육과 관련된 주민 주도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높은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학습매니저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환원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