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4~2025학년도 대입설명회’ 성공적으로 끝나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2024~2025학년도 대입설명회’ 성공적으로 끝나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지난 10월 19일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 ‘2024~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학생들에게는 체계적이고 정확한 대학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는 대학입시에 이해를 돕기위해 추진되었다.

부산 북구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이번 대입설명회를 운영했다.

대입설명회에 관심있는 주민들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한 관내 학생과 학부모 100여명이 현장에 참여 하였으며,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은 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현장의 열기를 함께 나누었다.

부산 북구는 이번 대입설명회를 위해 전국 지자체와 기업체 등에서 다수의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한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2024~2025학년도 반드시 알아야 할 대입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대입 전형을 분석하고 전형별 특징을 알려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현장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복잡해지고 급변하는 대입전형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을 들으니 나에게 맞는 대입전략을 어떻게 세워야하는지 확신이 생겼다”면서 자신감을 보였다.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은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경비 지원사업과 진로진학 지원사업 등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교육 지원책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