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 제3기 출범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 제3기 출범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7일 오후 3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동구 부산역 소재)에서 올해 첫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전국에서 유일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와 신규 블록체인 사업 발굴 및 관련 산업 육성 논의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 ‘김상민’ ㈜이롬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성과 공유 및 확산, 제10차 신규사업 발굴과 특구 사업의 확장, 블록체인 산업 육성 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총 24명의 위원으로 제3기 운영위를 재구성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실효성 있는 운영위원회 운영을 위해 분야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활발한 회의 개최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이번에 출범한 운영위원회를 기반으로 규제 해소가 필요한 사업성이 우수한 분야와 블록체인 기술이 반영되어야 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라며, “우리시는 이렇게 발굴한 사업이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신규사업으로 선정되기까지 모든 노력을 다해 특구 지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