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학장동 다가치마을교육공동체, 학장천 테마거리 조성(1단계) 추진 완료 | 뉴스로
부산사상구

부산 사상구 학장동 다가치마을교육공동체, 학장천 테마거리 조성(1단계) 추진 완료

부산 사상구 학장동 다가치마을교육동체는 지난달 29일, 2021년 주민주도형 자치분권 공모사업인 ‘학장천 테마거리 조성(1단계)’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테마거리 조성은 학장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 증대 및 학장천 방문객 유치를 위해 마련됐으며, 학장천 수림대 외 2개소에 학 모형 대형 토피어리(5마리) 및 포토존을 제작·설치했다.

많은 사람들의 애정과 노력 끝에 생태하천으로 거듭난 학장천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의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는 테마거리로 거듭나기 위해 마을공동체(다가치마을교육공동체)의 주도 아래 학장동을 상징하는 학 모형 대형 토피어리와 포토존 제작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데 더 큰 의미가 있다.

다가치마을교육공동체 최경화회장은 “최근 들어 학장천을 찾는 주민들이 더 많아짐에 따라 이번 사업을 통해 설치된 토피어리와 포토존이 학장천의 또 하나 볼거리, 즐길 거리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자치분권 사업으로 결집된 주민들의 역량을 모아 학장천 테마거리 조성 2단계 사업도 진행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희섭 학장동장은 “앞으로도 학장천을 찾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