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 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제2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총 12건의 아이디어를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해 12월 8일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시행한 이번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총 87건이 접수되었으며, 부서별 평가, 전문가 평가, 최종심사(PPT 발표) 평가를 통해 12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본 공모전에는 ‘컬러 주행 유도선을 활용한 일방통행도로 주행여건 개선’ 아이디어가 대상에 선정된 것을 비롯하여 ‘출산 장려를 위한 나무 분양’, ’우리동네 알리미 앱 서비스’ 아이디어가 최우수상에, ‘옥외광고물의 전자화로 스마트 도시 구현’, ‘청년옴부즈만 제도를 활용한 청년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으로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8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이 지급된다.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은 시상식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서구의 정책 사업으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방식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주민 체감형 정책을 확대시켜 나가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