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청년 거리예술 공연 개최한다… 참가팀 모집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 서구, 청년 거리예술 공연 개최한다… 참가팀 모집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딱! 부산 서구에서 오다가다 청년 버스킹’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청년 거리예술(버스킹) 공연을 잇따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할 청년예술팀을 모집한다.

이 공연은 지역 관광명소를 찾는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공연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6회에 걸쳐 대중가요를 비롯해 양악, 국악, 댄스, 마술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되며,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은 미정이다.

모집 대상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팀으로 팀 구성원의 50% 이상이 19세 이상~34세 미만이면 공연 장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문화예술 외 정치나 종교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단체 또는 법인,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타인 비방 등 거리공연에 부적절한 내용은 제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예술팀은 다음달 3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지원신청서와 5분 이내의 공연 동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는 심사를 거쳐 16개 팀 내외를 공연팀으로 선정해 팀별 인원수에 따라 팀당 30만~50만 원의 출연료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 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