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취약계층 위기상황 대응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역량강화 교육 진행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 서구, 취약계층 위기상황 대응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역량강화 교육 진행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지난 20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고독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생활 중 우리 주변 이웃에게 감지되는 위험 신호를 조기에 파악하고 취약계층의 위기상황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대한민국 1호 유품정리사로 화제가 된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가 강사로 나서 고독사 발생 현황과 현장 사례, 고독사 원인 및 위험도 분석, 고독사 징후 및 예방법, 고독사 예방 지킴이 활동 지침 등 다양한 현장 사례와 실제 경험을 토대로 한 강연으로 참여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 내 복지공동체를 강화하고 사회적 고립가구를 비롯한 취약계층들이 외롭지 않도록 촘촘하고 따뜻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