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구민과 반려동식물이 함께하는 힐링문화행사 추진 | 뉴스로
부산연제구

부산 연제구, 구민과 반려동식물이 함께하는 힐링문화행사 추진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아파트 단지에서 식물 분갈이 지원, 어르신 반려식물 보급, 동물보호 캠페인, 원산지 홍보 캠페인 등을 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연제구 힐링문화행사를 9월 2차례 개최했다.

최근 도심 속에서 키우는 반려식물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계속하여 커지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 동·식물을 소유한 가정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민들이 반려동·식물을 올바르게 키울 수 있도록 조경‧원예전문가 와 도시농업관리사 등이 아파트를 직접 방문하여 반려식물 재배기술과 화분 분갈이 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했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반려식물을 무료로 보급했으며, 동물보호‧원산지 담당 공무원 등이 아파트를 직접 방문하여 동물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관련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접수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연제구 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아파트 등)를 대상으로 참여 아파트를 사전 모집하여 진행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 아파트에서 지정한 장소(아파트단지 내 주차장 등)에 방문하여 원하는 분야의 행사에 참여했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정에서 반려동·식물을 키우는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민들이 도시농업과 동물보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