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시청 소소길 할로윈 축제 개최 | 뉴스로
부산연제구

부산 연제구, 시청 소소길 할로윈 축제 개최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10월 31일까지 시청 맛거리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시청 소소길에서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메인행사는 10월 28일 오후 6시 30분 경성술집 앞에서 할로윈 축제 개막식과 탁재훈, 디제잉 2개팀 등이 참여한 축하공연이 열린다.

이날 오후 1시부터 밤 11시까지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청로32번길과 거제천로104번길 일원은 차량이 통제된다.

축제기간 동안 시청 소소길 골목 입구, 거리, 상점내부 등에 할로윈 장식과 포토존을 설치하며 메인행사 당일에는 할로윈 퍼포먼스팀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방문객에게 할로윈 분장을 지원한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시청 소소길을 방문한 사진을 태그(#시청소소길 #부산시청핫플 #부산시청맛집 #시청소소길 할로윈)와 함께 SNS에 올리면 11월 7일 ‘좋아요’ 숫자를 반영해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으로 시청 소소길이 활성화되어 지역 주민들의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며 “할로윈 분위기를 느끼고 지역 상권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 소소길은 행정안전부 ‘2021년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8,830㎡에 국·시비 등 8억여 원을 투입, 골목 조성 디자인 사업과 골목길 활성화 사업을 2021년 11월부터 추진해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