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2년 상반기 부산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부산연제구

부산 연제구, 2022년 상반기 부산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부산광역시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부산시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조정교부금 2억 원을 교부 받는다.

매년 부산시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신속집행, 소비투자, 일자리사업, 협력도 등을 종합적 판단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해왔으며, 구는 2017년부터 6년간 꾸준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올해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이번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보고회를 개최해 신속집행 부진 사업을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또한, 물품 선지급·선구매 및 공사 및 용역에 대한 선금·기성금 지급을 통해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1,139억 원의 64.52%인 735억 원을 집행하여 행정안전부 목표율인 55.6%를 초과 달성하였다.

주석수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신속집행에 힘썼으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구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