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와 한국해양대학교 LINK+사업단과 함께하는 ‘해양 메이커 진로 캠프’ 추진 | 뉴스로
부산영도구

부산 영도구와 한국해양대학교 LINK+사업단과 함께하는 ‘해양 메이커 진로 캠프’ 추진

부산광역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지난 10월 22일, 23일 양일간 한국해양대학교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해양 메이커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해양 메이커 진로캠프’는 영도구 다행복교육지구 사업과 관내 해양 클러스터 기관인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이하 해양대) LINK+사업단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해양 관련 진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직접 해양보트를 설계·제작하여 해양대 내 아치나루터에서 보트를 바다에 띄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체험을 하였으며, 해양대의 상징인 실습선 한나라호에 승선하여 선상 체험학습과 해양 진로 특강, 한나라호 모의 시뮬레이션 운행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김기재 부산 영도구청장은 “관내 해양 클러스터 기관인 한국해양대학교와의 연계·협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영도만의 특색있는 해양 진로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다른 해양 클러스터 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더욱더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