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운영 | 뉴스로
부산영도구

부산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운영

부산 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숙경)는 지난 10월 27일,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를 주제로 2차 환경보호 캠페인 ‘다같이 줍깅 JUB-GING’을 자체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도구 또래상담연합동아리 수호천사 18기 동아리원들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수호천사 청소년들은 영도구 동삼동 하리항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수호천사 18기 동아리원들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장소를 발견하고 산책 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깨끗해지는 하리항 선착장을 보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숙경 센터장은 “이번 줍깅 환경보호 캠페인 외에도 지역 내 청소년들과 함께 아름다운 영도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불안, 우울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불안·우울 집중심리클리닉’ 등을 운영 중이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