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하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뉴스로
부산영도구

부산 영도구 “하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부산광역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오는 8월 16일부터 2022년 영도구 하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경제, 문화예술,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총 10개 과정에 수강생 150명을 모집한다.

수강대상은 영도구민 또는 지역 내 직장인이며, 8월 16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영도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www.yeongdo.go.kr/hll.web) 및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각 강좌에 대한 재료비 및 자격증 검정료는 개인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도구 평생교육과(051-419-4518)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올해 처음 시작하는 프로그램 ‘커뮤니티 맵핑을 활용한 영도 지도 만들기 수업’은 직접 정보(환경, 관광, 지리적 위치, 역사, 음식 등)를 수집하고 지도에 표시하여 공유하는 참여형 제작 프로그램이다. 수업을 통해 제각기 다른 영도를 표현하여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도구 관계자는 “배울수록 높아지는 구민들의 학습욕구에 부흥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개설에 힘쓰고 있다.”면서“하반기 평생학습관 강좌를 통하여 구민들의 인문·예술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