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디지털 온택트 취업박람회 연계 청년 취업 역량강화특강 개최 | 뉴스로
부산 중구

부산 중구, 디지털 온택트 취업박람회 연계 청년 취업 역량강화특강 개최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취업 역량강화특강을 개최했다.

취업 역량강화특강은 부산시 최초로 중구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온택트 취업박람회와 연계된 행사로,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과 ‘전문면접관의 성공 면접 스킬’의 2개 강좌로 진행되었다.

이날 청년들은 먼저 퍼스널 컬러 개별 진단을 통해 자신들에게 맞는 컬러 톤을 파악하고 그를 기반으로 면접 시 의상과 메이크업 등의 코칭을 받은 뒤, 기업체 전문면접관에게 직종별 필수 역량과 면접 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태도 등 성공적인 면접 노하우에 대해 배우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박 모 씨는 “특강들이 매우 재밌었을 뿐 아니라 앞으로의 취업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이후 진행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에서 이날 배운 것들을 적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기대감을 전했다.

중구 디지털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홈페이지(https://jobfair.busanjob.net/junggu)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중구 청년센터는 6월에 ‘우리 동네 창업 이야기 두 번째, 포도 언니의 경영 강좌’를 준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청년들을 위한 노무․재무 관련 강좌, 취미․소양 강좌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