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9대 전략산업 이끌어갈 ‘선도기업 90개사’ 선정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 9대 전략산업 이끌어갈 ‘선도기업 90개사’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어갈 올해 ‘전략산업 선도기업’ 90개사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이다.

9대 전략산업: 디지털테크, 미래모빌리티, 에너지테크, 융합부품소재, 바이오헬스, 라이프스타일, 문화관광, 해양, 금융

올해 시는 도시 기반시설(인프라) 강화, 산업고도화를 통한 경쟁력·생산성 제고, 미래 산업의 전략적 육성이라는 방향성을 정하고, 이에 따라 총 90개사를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했다.

인증기간 선도기업에는 자금대출‧보증우대, 특례보증(리딩-부산론), 중소기업 운전자금 등 금융연계지원, 시제품‧인증‧제품 상용화 지원 등 기술개발 지원, 국내외 마케팅‧컨설팅 등 30여 개 연계사업이 지원된다.

시는 선도기업 선정과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인재를 유치해 부산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산업 발전에 계속해서 노력하며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시는 전략산업 선도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