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동진면 지사협, 어르신 반려정원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동진면 지사협, 어르신 반려정원 체험 프로그램 진행

부안군(군수 권익현) 동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종승・민간위원장 전종각)는 지난 4일 동진면 포레도(증산마을)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과 함께하는 힐링체험 프로그램 2회차 중 1회차를 진행했다.

동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선정된 어르신 반려정원 체험은 지난 3년간 연속적으로 진행될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지역사회자원 연계사업으로 2회차 역시 동진면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11월 10일 (목) 진행할 계획이다.

코로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은 꽃과 나무가 함께 공존하는 치유공원에서 식물을 직접 만져보고 공간에 머물며 지친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어르신이 좋아하는 식물을 골라 코케다마 식물체험과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면서 추억의 기념사진을 찍는 이벤트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크게 호응하였다.

전종각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물과 교감을 통해 공감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 체험행사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과 행사 진행에 도움을 준 동진면과 생활지원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동진면 어르신들이 정감있게 꾸민 반려식물과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보고 매일매일 행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