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해양수산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2개소 공모 선정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해양수산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2개소 공모 선정

부안군(군수 권익현)이 해양수산부에서 공모한 2023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2개소가 선정되어 총사업비 200억 원(국비 140억, 도비 18억, 군비 42억)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어촌생활권 내 생활서비스 연계 및 정주환경 개선으로 창의적인 경제활동 주체 유입․육성을 통한 어촌형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링커 역할을 담당할 주체를 발굴․ 육성하여 어촌에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사업은 부안군과 ‘어촌앵커조직’이 공동 사업시행자로 사업을 추진하며, ‘앵커조직’은 사업거버넌스 운영, 링커조직 발굴 육성, 사회혁신 프로그램 운영, 어촌스테이션 기획 운영, 공간환경 마스터플랜 지원 등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전략을 마련하고 인적 자원을 발굴․연계하는 핵심 지원조직으로 본 공모 평가 시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되는 조직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위해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님과 이원택 국회의원님,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님과 변산주민 자치위원회, 변산지역발전협의회, 대항어촌계, 격포어촌계 등 민관단체가 협력하여 준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어촌신활력증진사업 2개소 선정으로 어촌의 인구 감소 요인인 의료복지, 교육여건, 주거환경개선 등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부안형 어촌 일자리를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