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22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22억원 추가 확보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2022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22억원 추가 확보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2022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22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2차로 하반기 특별교부세 22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소포천 재해위험교량 재가설 공사 10억원, 동전지구 논밭작물 재배기반구축 사업 4억원, 줄포 체육시설 조성사업 4억원, 행안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4억원이다.

소포천 재해위험교량 재가설 공사는 통수단면 및 홍수위 부족에 따른 홍수피해가 반복적으로 발생되었으나 사업추진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확보로 재해예방 및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동전지구 논밭작물 재배기반 구축 사업은 농업용 배수 정비사업으로 농업경쟁력 강화 및 농업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줄포 체육시설 조성사업 및 행안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군민들의 보편적 생활체육 복지서비스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부안군은 1차 11억, 2차 22억에 이어, 이번 3차 22억원 등 총 55억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지역발전과 주민안전 강화를 위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2023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와 불안정한 재정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그 어느때보다 절실하다”며 “부안군의 현안 사업을 해결하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내년에도 중앙 부처를 지속 방문하여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