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영양 취약계층의 미래건강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운영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영양 취약계층의 미래건강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운영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영양플러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 및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대상은 부여군 내 거주하면서 가구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이하인 가정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임신·출산·수유부 또는 60개월 이하의 영유아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분유, 쌀, 감자, 달걀 등으로 구성된 보충식품 패키지를 최대 1년간 매월 2회 제공하고 맞춤 가정 방문교육 등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임신·출산 증빙서류 등을 갖춰 대상자와 함께 부여군보건소 1층 영양상담실(830-8687)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상각 부여군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