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이용자 모집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이용자 모집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오는 5일부터 16개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가족돌봄 청년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돌봄, 가사, 병원동행, 식사 및 영양관리 지원 등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용대상은 질병, 고립 등으로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40~64세) 및 질병․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 책임을 지고 있는 청년(13세~34세)이다.

지원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재가돌봄․가사서비스)와 특화서비스(병원동행, 식사․영양관리지원)로 구성된다. 이용자가 선택한 서비스를 유형에 따라 기본서비스는 월 12, 36, 72시간 중 선택할 수 있고 특화서비스는 월 최대 2가지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가격은 기본서비스 월 19만 2천원에서 127만 2천원으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본인부담 면제이며 특화서비스는 월 24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본인 부담금이 1만 2천원부터 차등 부과된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들이 평범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빈틈없는 복지서비스가 지원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