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개최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개최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30일 오후 굿뜨래경영사업소 광장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부여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부여군 영양(교)사회가 주관해 친환경 지역농산물 전시·홍보, 로컬푸드 급식체험, 다양한 식단 및 교육 홍보자료 전시,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친환경 로컬푸드의 우수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공유 및 공급 확대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을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재미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공급식에 공급되고 있는 친환경 수박을 활용한 시원한 수박화채 만들기, 친환경 쌀을 이용한 떡메치기, 친환경 토마토 묘목 심기 등 더운 날씨에도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군은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41개 학교 6,700여명을 대상으로 믿을 수 있는 농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직영으로 급식재료 전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 19일 굿뜨래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를 준공하여 공공급식시설, 친환경농산물 유통시설, 농산물 공동가공시설 등을 갖춰 명실상부 친환경 공공급식 기반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교급식데이에 참석한 이 군수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부여의 희망을 열어가고자 한다”며 “친환경 농식품으로 공급되는 학교급식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주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앞으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고, 친환경 식재료 공급 확산을 위해 지역의 농산물뿐만 아니라 축산물, 가공식품의 확대에도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