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경기부천시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18일까지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내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공모사업’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주민공모사업은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주민‧상인 등이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보조금은 사업유형에 따라 2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며, 비교적 자유로운 주제의 공동체 활성화 및 문화‧예술부터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취지와 부합하는 다문화 어울림, 펄 벅 문화 활성화, 청년·청소년 교류, 지역돌봄과 같이 지정된 주제를 선택해 공모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5인 이상의 부천시 주민 및 청년 모임이면 충분하다. 다만 이 중 3명은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내의 지역 주민 및 생활권자를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역의 문제를 지역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주도’사업의 첫걸음에 해당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지역에 애착심을 갖고 자생능력을 배양한다면 현재 심곡본동에 진행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밖의 지원방법 및 지원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심곡본동 도시재생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simgok2023/2226327379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부천시 도시재생과(032-625-768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