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경기부천시

부천시,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퇴근학습길 프로그램(6~8월)에 참여할 수강생을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퇴근학습길’ 사업은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학습권을 보장하고, 일-학습-여가로 삶의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진행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여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1차(3~5월), 2차(6~8월), 3차(9~11월) 등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된다.

이번 2차에는 내 몸이 달라지는 약선밥상 처방, 페이퍼 플라워, 얼렁 뚝딱 업사이클링 생활공예, 인공지능(AI) 융합시대 챗GPT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등 부천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20여 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최은희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퇴근 후 힐링과 함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