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본격 시동… 시민 중심 민·관 거버넌스 구축 | 뉴스로
경기부천시

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본격 시동… 시민 중심 민·관 거버넌스 구축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2일 부천시민 중심의 시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구성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운영한 민선 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시민주권위원회를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통해 시민주권위원회의 정신을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조속히 복원하라는 권고안에 따른 사항으로, 현재 추진 절차를 이행중이다.

부천시는 2016년부터 운영이 중단된 ‘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복원하여 부천시민, 전문가 등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시정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도록 지난 11일 주관부서를 환경과에서 정책기획과로 이관했다.

앞으로 市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개정, 전담조직구성, 예산확보 등 제반절차를 이행한 후 각계각층의 부천시민들로 이루어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민·관 거버넌스 기구인 ‘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협의회가 조속히 구성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제반 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